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오늘의 QT] 누가 하나님의 선택을 받을까요

입력 2023-04-22 03:05:01


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가 누구며 그의 거룩한 곳에 설 자가 누구인가.(시 24:3)

Who may ascend the mountain of the Lord? Who may stand in his holy place?(Psalm 24:3)

왜 하나님은 부족한 야곱을 택하셨을까요.

야곱은 모자란 게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는 다음 네 가지 조건에 맞아야 합니다. ①손이 깨끗한 사람 ②마음이 청결한 사람 ③거짓 맹세를 하지 않는 자 ④자기 영혼을 우상에게 향하지 않는 자 등이죠. 야곱은 이 중 세 가지 결격사유가 있습니다. 손에 염소 털을 붙이고 아버지를 속였고 팥죽 한 그릇으로 교묘히 형의 장자권을 빼앗았으며 자신이 에서라고 다짐하고 속이면서 ①, ②와 ③을 어겼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가장 부족해 받을 자격이 없는 사람에게 주어집니다. 자격을 갖추고 자랑하는 자보다 자격도 없어 겸손히 무릎 꿇고 간절히 주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자를 더욱 귀히 여기십니다.

야곱은 부족하고 모자랐기 때문에 하나님의 은혜와 약속 보증이 절실했습니다. 그래서 야곱은 마음 중심으로 간절히 하나님을 사모했습니다. 자비와 긍휼의 하나님은 우리가 부족하고 모자라도 책망치 않으시고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더욱 귀하게 여기십니다.

강인구 목사(사능교회)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