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오늘의 QT] 하나님을 찾는 자를 통해 일하십니다

입력 2023-04-20 03:05:01


“이는 여호와를 찾는 족속이요 야곱의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자로다.”(시 24:6)

“Such is the generation of those who seek him, who seek your face, God of Jacob.”(Psalms 24:6)

왜 하나님은 에서 대신 야곱을 선택하셨을까요. 야곱이 속여서 형 에서에게 장자권을 빼앗은 건가요. 어머니 리브가가 야곱을 사랑해서 아버지 이삭에게 축복을 받도록 속인 것일까요. 아니면 처음부터 야곱이 약속을 이어받기로 작정돼 있었을까요.

하나님이 야곱을 선택하신 이유는 바로 야곱이 하나님을 사모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야곱은 하나님을 사모하고 그 얼굴을 구하는 사람입니다. 야곱이 선택받은 이유는 그가 하나님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야곱은 형 에서에게서 축복을 빼앗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에서가 스스로 가볍게 여겼습니다. 에서는 하나님의 언약을 가볍게 여겼고 인생에 하나님의 은혜를 갈망할 필요도 없을 만큼 잘나가는 사람이었습니다. 에서는 아브라함과 이삭의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과 언약을 어릴 때부터 듣고 자랐지만 그 약속의 소중함도 모르고 그 약속을 주신 하나님을 철저히 붙잡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적으로 약점이 더 많은 야곱을 선택하신 건 그가 형 에서보다 더 하나님을 사모하고 하나님을 의지하며 하나님을 바라보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강인구 목사(사능교회)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