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오늘의 QT] 건강한 믿음은 끝까지 인내하고 기다린다

입력 2023-04-14 03:10:01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오는도다.”(시 62:1)

“Truly My soul finds rest in God; my salvation comes from him.”(Psalms 62:1)

다윗의 일생은 인내와 기다림으로 대표됩니다. 왕으로 기름 부음을 받고도 오랫동안 기다려야 했습니다. 자신을 죽이려는 사울왕을 피해 무려 10년 동안 도망다니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사울왕을 죽일 기회가 두 번 있었지만 실행에 옮기지 않았습니다. 다윗은 하나님께서 직접 문제를 해결하시도록 맡겼습니다.

헤브론에서 왕으로 등극했지만 12지파 전체 왕이 되기까지 7년 넘는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다윗의 인생을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로 만든 이유는 다윗이 하나님께 맡기고 끝까지 기다렸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믿고 기다린다는 것은 그냥 손을 놓고 쉬는 것이 아니라 처절하고 격렬한 행위입니다. 믿음 안에 머물러 있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금식기도와 새벽기도, 말씀에 잠기기, 마음을 혼란스럽게 하는 모든 것 잊어버리기, 침묵하기.

하나님을 믿고 기다리는 것은 더 이상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 선택하는 최후의 수단이 아닙니다. 모든 것을 제쳐 두고 최우선으로 택해야 하는 행동입니다. 하나님은 믿고 기다리는 자를 사용해서 반드시 언약을 이루십니다.

강인구 목사(사능교회)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