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오늘의 QT] 하나님 사랑

입력 2023-03-28 03:10:01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막 12:30)

Love the Lord your God with all your heart and with all your soul and with all your mind and with all your strength.(Mark 12:30)

상가 건물을 빌려서 작은 개척교회를 막 시작하는 목사님과 대화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출발선에 서면 크고 작은 목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 목사님께 물었습니다. 하나님이 한 가지 소원을 들어주신다면 무엇을 구하실 건가요. 설교 잘하는 목회자, 유명 목회자와 같은 대답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가장 중요한 계명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최선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첫 단추와 같습니다. 첫 단추를 잘못 끼우면 어딘가 이상해집니다. 하나님 사랑이라는 단어가 우리 입에 착 달라붙어 있어야 합니다.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을 가장 사랑하게 해주세요, 기도 부탁을 할 때마다 하나님을 가장 사랑하게 해달라고 기도해 주세요, 바람을 말할 때마다 하나님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진정한 제자는 가장 많이 아는 자가 아니라 가장 많이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정석원 협동목사(예수향남교회)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