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겨자씨] 최고의 만남

입력 2018-11-01 00:05:01


인생을 살수록 점점 더 만남이 소중하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살아가며 좋은 이들을 만나 함께 사는 것이 인생의 가장 큰 행복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인생은 만남입니다. 만남으로 인생은 시작되고, 만남으로 인생은 성숙하며, 만남으로 인생은 버텨지고, 만남으로 인생은 완성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 시인도 만남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만남으로, 만남을 이어져온 생명,/ 용기를 내고 희망을 가지자… 만남을 기다리며 눈물을 배웠고/ 만남을 기다리며 진실을 배웠고/ 만남을 기다리며 영원한 사랑을/ 우린 배워왔다.”

인생의 여정 중에 많은 만남이 있어 왔고 또 있을 것이지만 그중에서도 최고의 만남은 예수님과의 만남입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시기에 그분과 만날 때에 어떤 것에도 매이지 않는 자유를 누립니다. 어떤 일에도 흔들리지 않는 평화를 누립니다. 세상이 줄 수 없는 하늘 풍성을 누립니다. 죽음을 넘어 영생을 삽니다.

혹시 그분을 아직 만나지 못했다면 아니, 어느 샌가 멀어졌다면 이제 다시 그분을 만나십시오. 그분과의 해후(邂逅)로부터 당신 삶의 모든 것은 변화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나를 잊어버린다 해도 별로 잃어버릴 것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잊어버린다면 모든 것을 잃어버리는 것입니다.”(빌리 그레이엄)

김석년 목사(서울 서초성결교회)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