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백석 미주동부노회 64회기 춘계노회...신임 노회장에 김학식목사 선출 등 주요 회무처리

입력 2023-04-26 10:09:17
예장백석총회 미주동부노회 신임노회장 김학식목사<사진>가 인사하고 있다. 

예장 백석총회 미주동부노회 개회
노회장 김학식목사 “섬기며 헌신하겠다”
‘노회 행정체계화∙목사자질 향상’ 안건 다뤄


예장 백석총회(총회장:장종현목사)미주동부노회 제64회기 춘계노회가 24일 오후 4시 뉴욕 플러싱에 있는 사자교회(담임:이창남목사)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회돼 부노회장 김학식목사(아틀란타경서교회 담임)를 신임노회장에 선출하는 등 임원진을 개선하고, 주요 회무를 처리했다. 
 
백석 미주동부노회 64회기 봄노회에서 선출된 신임 임원진. (우측부터)부회장 이인철목사, 서기 이창남목사, 노회장 김학식목사, 회계 김순배목사, 회록서기 이지훈목사, 부서기 양명철목사. 


신임노회장 김학식목사는 “지난 한회기 동안 부노회장으로 섬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임원들과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노회의 중요한 사역들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는 물론, 더 많은 것으로 협력하고 도와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인사했다. 
 
전임 노회장 신우철목사<사진>은 "섬기며 도움을 준 모든 임원들과 회원들께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전임 노회장 신우철목사(뉴욕가스펠장로교회 담임)는 “임원들의 섬김으로 노회의 많은 일들이 진행돼 왔다”며 “노회가 더 발전하고 신앙적인 교제가 깊어지도록 기도와 협조를 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임원추천은 증경노회장으로 구성된 공천위원회(위원장:송원섭목사)를 통해 진행됐으며, 부노회장 선출에서 이인철목사(나인성교회 담임)∙이창남목사(사자교회 담임)가 후보에 올라 경선을 실시, 서기를 지낸 이인철목사를 부노회장에 선출했다. 또 감사에는 한기철목사(뉴저지움직이는 교회 담임)가 선출됐다. 
 
이날 노회에서는 노회 행정체계화와 목사회원 자질향상 등 방안이 논의됐다. 


신임 임원은 다음과 같다. △노회장:김학식목사 △부노회장:이인철목사 △서기:이창남목사 △부서기:양명철목사 △회계:김순배목사 △회록서기:이지훈목사 

이날 노회는 회무처리에서 노회행정 체계화와 목사회원 자질향상에 관한 안건을 오랜 토론을 거쳐 통과시키는 등 특별한 관심을 나타냈다. 
 
지난 3월 백석총회 설립 45주년 기념 미주대회 참석과 관련해 회계 한기철목사<사진>가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노회원들은 이날 △강도사 고시를 거친 자는 누구든지 목사고시를 치를 때 필답고사와 면접 모두를 치르도록 했고, △또 늦어도 가을노회까지 새회원으로 가입해야 만 강도사고시 자격을 주기로 결의했다. 이는 가을노회 때까지 노회가입을 하지 않은채 노회 운영위원회를 통해 강도사고시를 치르도록 한 기존 관행에 제동을 건 것이다. 

이와함께 노회는 편목과 신입노회원을 대상으로 백석총회 정치와 헌법 및 개혁주의생명신학을 가르치는 새 회원부 신설을 임원회에 넘겨 처리하도록 위임했다. 
 
온두라스 최문재 선교사<우측위>가 온라인 줌으로 사역을 보고하고 있다. 
 
새로 노회에 가입인사하는 <중앙부터 우측>조상숙목사 양재진 전도사.


이외에도 미주노회에 백석신학교 1개를 신설해 미주 각 노회별로 분교형태로 운영할 수 있다는 예장백석 총회 결정사항을 보고받고 방안을 마련하도록 했으며, 상비부 3년 임기 중 매년 부원을 1/3씩 개선하는 방안도 통과시켰다. 

조상숙목사(전도와 치유장로교회 담임)∙양재진 전도사가 노회에 새로 가입했다. 

이날 노회에서는 특히 온두라스 최문재 선교사가 온라인 줌으로 사역을 소개해 박수를 받았다. 올해로 두 곳을 개척하며 어린이 사역을 펼치는 최문재 선교사는 지난해 10월에 이어 올해 10월에도 지역교회가 참여하는 어린이 연합집회를 열 것이라고 보고하고, 기도와 협조를 요청했다.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