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낫소 주경기장 입장권 면세∙각 경기장 사용무료"...김의환 총영사, 뉴욕체전 지원나서

입력 2023-04-06 07:22:37
김의환 뉴욕총영사<앞줄우측2번째>와 브루스 블레이크만<3번째>낫소카운티장은 4일 총영사관저에서 만찬을 갖고, 뉴욕한인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전폭적으로 협력한다는데 합의했다. 둘째줄 중앙은 김민선 낫소카운티 인권국장.

김의환 총영사-블레이크만 낫소카운티장
4일 총영사 관서에서 만찬하며 뉴욕체전 설명
개막식 입장권 면세∙경기장 무료이용 약속받아내

김민선 낫소 인권국장 '물밑작업 추진'으로 성과
곽우천 공동조직위원장 “환영하며 협력에 감사” 


뉴욕주 낫소카운티 정부는 오는 6월 개막하는 제22회 전미주한인체전 뉴욕대회(6.23-25)에 대해 주경기장 개막식 입장권 세제면제와 각 경기장 종목 무료사용 등 2박3일 일정의 한인체전 전반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김의환 뉴욕총영사는 4일 오후늦게 브루스 블레이크만 낫소카운티장과 만난 자리에서 전미주한인체전 뉴욕대회에 대한 낫소카운티 정부의 적극적 지원 약속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날 낫소카운티 정부가 한 약속은 주경기장의 개막식 무료 입장권에 부과되는 세금 2만2,500달러 전액을 면제해 주고, 또 각 종목이 진행되는 낫소카운티 소유 각종 경기장의 이용비용 총 4만1,162달러를 면제해 주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림잡아도 6만 3,600여 달러라는 비용에 대해 혜택을 보게됐다. 

총영사 관저에서 만찬과 함께 이루어진 이날 회의는 김의환 뉴욕총영사의 초청으로, 브루스 블레이크만 낫소카운티장, 엘레인 필립스 감사원장, 달시 벨리에 공원여가국장, 김민선 인권국장 등 고위인사가 참석했다. 

김의환 총영사는 낫소카운티측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한다고 인사하고, 특히 물밑작업 등으로 오늘의 협조를 이끌어내는데 크게 기여한 김민선 낫소카운티 인권국장에게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는 이어 “나머지 세부사항들은 미주체전 조직위 관계자들과 실무협의를 잘 마무리하길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주뉴욕총영사관과 나소카운티 정부 간 협력강화 및 활발한 교류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같은 소식을 접한 곽우천 한인체전 공동조직위원장도 환영의 뜻을 전하고 “김의환 총영사의 노력에 감사한 마음”이라면서 “뉴욕총영사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40년만에 열리는 뉴욕한인체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의환 총영사는 이에앞서 올해가 한미동맹 70주년임을 재확인하면서 총영사관과 한인사회 및 지방정부 낫소카운티 간 협력파트너십도 한미동맹처럼 계속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의환 뉴욕총영사는 앞으로 캐시호컬 뉴욕주지사 등 뉴욕주 정부 고위인사들과 만나 제22회 전미한인체전 뉴욕대회 지원을 위한 협력의 폭을 더 넓힌다는 계획이다.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