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오늘의 QT] 성령의 힘

입력 2023-05-01 03:10:01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 1:8)

“But you will receive power when the Holy Spirit comes on you; and you will be my witnesses in Jerusalem, and in all Judea and Samaria, and to the ends of the earth.”(Acts 1:8)

자동차가 달리려면 엔진에 불이 필요합니다. 로켓과 비행기도 하늘을 날기 위해선 엔진에 불이 필요합니다. 더 빨리 달리고, 더 높이 날기 위해선 더 큰 불의 힘이 필요하지요. 초대교회는 성령이 지닌 권능의 힘으로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권능은 ‘두나미스’입니다. 이 말은 다이나마이트의 어원입니다. 그만큼 교회의 탄생은 폭발적인 성령 불의 힘으로 시작됐습니다. 그 힘으로 교회는 온갖 핍박을 견디며 로마제국 구석구석 교회를 세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우리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성장하고 새로워질 수 있는 것은 오직 성령의 능력만으로 가능합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성령님을 기다리며 기도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우리 모두 성령의 권능을 힘입어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서야 합니다.

김형근 목사(순복음금정교회)

약력=부산 순복음금정교회 담임, 호주 시드니연합신학대학원 석사(MA Hons)·호주 맥쿼리대학교 철학박사(Ph D), 한세대학교 외래교수, 전 교회성장연구소장.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