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가정예배 365-1월 2일] 하·나·세 - 하나님은 우리의 왕이십니다

입력 2022-01-02 03:05:03


찬송 : ‘예수 우리 왕이여’ 38장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창세기 1장 1절


말씀 : 여러분은 어떤 소원을 가지고 있습니까? 각자의 소원이 주안에서 형통하게 이루어지길 소망합니다. 하나님 나라가 내 삶과 가정과 자녀들에게 믿음 소망 사랑으로, 영육의 복으로 삼위 하나님의 뜻 안에서 잘 이루어지길 빕니다. 하나님의 뜻을 잘 알기 위해서는 창세기를 읽어 보십시오. 그리하면 하나님의 생각, 하나님의 마음, 하나님의 사역을 잘 이해하고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창세기 1장 1절은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라는 말씀으로 시작합니다. ‘하나님이’ 이 단어가 주어이자 시작점입니다. 여기에는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온 우주와 인류의 왕과 주인이 하나님이시고, 모든 것을 하나님이 시작하셨다는 말입니다. 하나님은 아무것도 없는 데서 그것을 만드셨습니다. 여기서 조심해야 할 것은 사람이 세상의 주인이 되어 자신의 인생을 만들고, 역사를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왕과 주인이 되셔서 당신의 뜻을 따라 이끌어 간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이 말은 왕이신 하나님이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가신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모임을 가질 때마다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라고 신앙을 고백하며 시작합니다. 이 신앙고백에는 창조주 하나님이 내 인생에 주인이시며, 그 주인이신 하나님이 온 세계와 그 속의 모든 만물을 창조하셨음을 인정합니다. 세상은 하나님의 섭리를 따라 지금도 여전히 보존되고, 다스림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이 온 우주와 세상의 왕이시라는 것과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신다는 것을 늘 기억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온 우주와 세상의 왕이신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우주의 왕이신 하나님은 우주 전체, 세상의 모든 것들을 책임지십니다. 창조주 하나님은 크신 능력과 팔로 우리를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십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를 끝까지 사랑해 주십니다.(요 3:16)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녀가 죄를 지었다고 하더라도 회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고, 돌아온 자에게 넓고 크신 사랑으로 끝까지 품어 주십니다. 또 그에게 복을 주시고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왕이신 하나님이 하나님 나라를 통치하신다는 것을 명심하여 전적으로 순종하고 섬기고 살아가야 합니다. 그럴 때에 나와 우리의 가정은 하나님 나라 백성의 권한과 특권을 풍성하게 누릴 수가 있습니다.

2022년 한 해 각자 한 사람 한 사람이 어느 곳에 있든지 왕이신 하나님의 통치를 받고 영원히 예수님의 다스림 속에 거하며 살아가는 복된 삶이 되길 기도합니다.

기도 : 창조주 하나님이 내 인생과 우리 가정을 다스리는 영원한 왕이심을 믿게 하시고,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우리 가정이 왕 되신 하나님의 통치를 잘 받게 하시고, 하나님의 나라가 나의 삶에서 나타나게 하시고, 하나님이 내려 주시는 복과 은혜를 풍성하게 받아 누리게 해 주시옵소서.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기도문

신인범 목사(제2영도교회)
 
입력